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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0-05-28 14:06:06/ 조회수 1563
    • COVID-19로 인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식습관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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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VID-19로 소비자들이 집에 있는 시간은 늘어났지만 요리 빈도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소비자 5명 중 2명이 요리대신 새로운 쇼핑 및 식사 방식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그 중 21%는 식료품 픽업서비스를 19%는 배달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그 결과 온라인 쇼핑 및 식료품 배달 사업이 수혜를 입었습니다.

      COVID-19 제한 해제 후에도 새로운 쇼핑 및 식사 습관을 처음 접한 소비자는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의 모험적인 성향은 ‘식당 앱 사용’, ‘밀키트(meal kit) 서비스 구독’, ‘베이킹 레시피 구독 서비스’의 시도가 높게 나타난 것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밀키트(meal kit) 서비스’는 최초가입률은 부진했으나 가입자의 74%가 구독을 계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베이킹 레시피 구독 서비스’ 소비자의 80%와 ‘음식 배달 서비스’ 이용자 71%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www.seafoodnews.com/Story/1171874/Has-the-Coronavirus-Caused-Consumers-to-Adopt-New-Eating-Behavi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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