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10-06 15:09:08/ 조회수 5387
    • <2021년 미국 밀키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코로나19 발생 이후 식품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제품 중 하나를 들자면 바로 '밀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이 온라인 식료품 쇼핑을 늘리고, 가정에서 요리를 자주 하면서 밀키트가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밀키트 시장의 성장은 미국 소비자들로 하여금 채식, 동양 음식, 생선요리 등 기존 미국 가정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새로운 식재료, 식문화, 및 음식에 노출되는 계기가 되었고, 이를 통해 큰 인기를 끌며 정기적으로 밀키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도 증가했습니다.

      ◐ 그러나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코어사이트 리서치(Coresight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촉발된 밀키트 제품의 판매 급증 이후 최근 미국 내 밀키트 시장의 성장률은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미국 밀키트 시장의 성장률이 2020년 약 70%에 달한 것에 비교하여 2021년에는 18.2%로 성장세가 완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성장률 완화의 주요 원인은 미국 내 백신 접종 확대 및 경제활동 제약 완화에 따라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를 줄이고, 오프라인 식료품 매장을 다시 이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밀키트 업계의 매출성장률은 향후 몇 년간 여전히 두 자릿수를 유지할 것이며, 2024년까지 100억 달러의 총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국 밀키트 산업의 구도 또한 개편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밀키트 업계는 이미 심화된 경쟁 속에서 지속적인 합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업체 수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며, 경쟁력 있는 적은 수의 업체 간 경쟁하는 구도로 변해갈 것으로 보입니다.

      ◐ 한편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헬로프레쉬(HelloFresh)와 선바스켓(Sunbasket)의 시장 점유율 합이 작년 미국 밀키트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시장 점유율 선두주자인 헬로프레쉬는 건강식 홈딜리버리 기업인 그린 쉐프(Green Chef)와 음식 배달 서비스 업체인 팩터75(Factor75)를 인수함으로써 시장 입지를 강화하였고, 이를 통해 2020년 긍정적인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 수산물을 활용한 미국 온라인 밀키트

      특히 헬로프레쉬의 경우 페스코테리안*을 겨냥한 밀키트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농어요리 등 수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베트남요리, 인도요리 등 레스토랑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메뉴를 집에서 직접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하여 미국 요리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페스코테리안: 육류는 먹지 않고 생선, 동물의 알, 유제품은 먹는 채식 유형

      ◐ 지속적인 밀키트 시장 성장을 위해서는 다양한 식단 개발이 필수

      이처럼 미국 내 밀키트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 신선함, 소비자 편의성, 온라인 쇼핑에 따른 시간 절약 등에 힘입어 그 성장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먹거리, 균형 잡힌 식사를 찾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식단 개발이 이뤄진다면 소비층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밀키트 #미국밀키트시장 #동향 #전망 #코로나19 #식품 #코어사이트리서치 #코로나펜데믹 #밀키트산업 #헬로프레쉬 #선바스켓 #그린쉐프 #팩터75 #페스코테리안 #트렌드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