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12-28 16:03:05/ 조회수 1172
    • 중국, 외식 소비자 니즈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중국 식품 및 영양 발전 연구소, 중국 녹색 식품 협회, 녹색 농업 및 식품 영양 위원회 등이 공동으로 발표한 외식과 배달 음식의 영양 및 건강 추세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외식과 배달을 통해 소비자가 기대하는 것은 음식 섭취를 통한 단순 포만감 충족에서 넘어 영양과 건강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8가지 소비 추세 변화를 통해 소비자의 건강식 수요 증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1. 다양성 증가
      - 온라인 음식 배달 플랫폼의 발전으로 소비자는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2. 건강식 유행
      - 통밀, 현미, 콩, 귀리 등 곡물 식품을 활용한 식품 소비 증가는 소비자들의 건강식 수요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3. 저칼로리 식품 수요 증가
      - 저칼로리를 지향하거나 메뉴화한 음식점 수, 제품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4. 과일 섭취 증가
      - 과일 샐러드 등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과일 소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5. 보충제 및 보조제 소비량 증가
      - 인체의 면역력 강화, 균형적인 영양과 건강을 위한 보충제 및 보조제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6. 수산물 소비 증가
      - 주요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인 수산물에 대한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7. 저당 음료
      - 음료 섭취에 있어서도 저당, 제로 칼로리 등 당도 조절 옵션은 점차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8. 저염식
      - 저당과 마찬가지고 소금 섭취 과다에 대한 우려로 저염식 옵션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https://www.foodaily.com/articles/34894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