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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5-22 13:53:49/ 조회수 399
    •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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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소비시장

      - 인구 2.6억 명, 전 세계 4위 수준
      - 2015년 기준, 도시인구 전체의 53.7% 수준
      - 생산가능인구(15~64세) 전체 67.1%로 소비와 노동 잠재력 보유

      02. 적극적인 소비성향으로 소비 시장 확대

      - 미래에 대한 투자보다 현재 소비를 중시
      - 소득 증가에 따른 양적 수준을 비롯한 질적 수준도 향상
      - 스마트폰 사용 인구 증가, 전자상거래 시장도 성장 중

      03. 이슬람 소비시장 및 글로벌 할랄산업 성장

      - 이슬람 인구 비중 87%, 가장 많은 무슬림 인구 보유
      - 할랄 인증 2019년 더욱더 강화 예정
      - 전 세계적 이슬람 인구 증가
      - 글로벌 기업들의 할랄 상품화 추세
      - 이슬람 소비시장이 새로운 진출 유망시장으로 인식

      04. 인도네시아 수산물 소비 증가 추세

      - 수산물 소비량 꾸준한 증가세
      - 소득이 높을수록 연어, 참치 등 고급어종 및 수산가공식품 소비 빈도가 높음
      - 수산식품의 경우 할랄 인증 유무 이외에도 제품 브랜드, 식품 원재료, 유통기간 중시

      05. 인도네시아 수산물 시장

      - 수산물 소비 성장세, 높은 무슬림인구 비율 등으로 신규 수출시장이자 할랄식품 시장으로서 잠재력이 높은 시장
      - 한국산 수산물 및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현지 맞춤형 품목 개발 및 전략 모색 필요

      더 자세한 내용은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정기간행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 http://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인도네시아 #이슬람 #할랄산업 #수산물_소비_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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