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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8-30 20:34:53/ 조회수 1828
    • 태국,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45%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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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로 인해 태국내 온라인 쇼핑을 통한 지출이 올해 1분기 45.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태국 국제무역진흥국(DITP)의 최근 전자상거래 관련 조사에 따르면 태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을 통한 지출이 올해 1∼3월 기준 월평균 약 750억 바트 규모로 2020년 11월 기준인 520억 바트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전국의 7,4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CV-19로 인한 "뉴노멀" 기간 동안 소비가 온라인 매장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2020년 11월 대비 68.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쇼핑은 20~29세(87%)의 소비층에 가장 인기가 많으며 20세 미만(85.71%) 및 30~39세(80.13%)가 그다음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2020년 11월 당시 20세 미만은 가장 열성적인 온라인 쇼핑 소비자로 50.62%를 차지하였으며, 30~39세는 50.20% 그리고 20~29세는 49.04%로 나타났었습니다. DITP는 이 수치에 대해 인터넷 시대에 자라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학습할 수 있는 Y세대와 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지출이 가장 높은 연령층은 20-29세로 월 평균 2,379.30 바트를 지출했고, 다음으로 50-59세의 그룹이 월 평균 2,349 바트를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 분류하면 방콕에 거주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지출이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남부, 중부 지역, 북동부, 북부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nationthailand.com/blogs/business/40002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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