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01-29 22:50:00/ 조회수 743
    • “중국 전복 밀수 집중 단속 강화”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중국 전복 밀수 집중 단속 강화”

      중국에서 수산물 밀수는 빈번히 이루어지는 편으로, 2017년 중국 정부는 밀수를 방지하기 위해 연해와 서남 국경 지대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단속하였다.
      특히 호주 자연산 전복은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은 품목으로 보따리를 통한 밀수가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중국 검역국은 전복 밀수에 대한 집중 단속을 강화하였다.

      중국 내에서 전복은 귀한 식재로로 인식되어 고급 음식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 중국 내 전복 양식이 보편화됨에 따라 전복 소비가 일반 대중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중국 사람들은 자연산 전복을 선호하여 호주산 전복의 경우 전복 중에서도 최고급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의 연간 전복 수입 실적은 2016년 기준 3천 3백만 달러로 이중 호주산 전복이 2천 2백만 달러로 67%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한국으로부터 전복 수입도 수급 불균형이 발생한 2016년 9백만 달러를 수입한봐 있다(Globla Trade Atlas).

      중국은 세계 최대 전복 수출국이지만, 상품성이 높은 전복에 대해서는 수입 수요가 존재하는 만큼, 중국 전복 시장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http://www.shuichan.cc/news_view-347509.html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