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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7-06 19:11:24/ 조회수 1310
    • 러시아, QR 코드 도입 후 외식업체 매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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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창구수납 단말기 제조사 아톨의 발표에 따르면 COVID free존을 도입한 첫날 모스크바 식당의 매출이 15~20% 가량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COVID free존이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지대를 말하는 것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하였거나 코로나19 테스트를 3일내로 받은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QR코드를 소유한 사람만 입장할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6월 28일부터 QR 코드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는 모스크바의 시민들은 식당 및 레스토랑 방문을 위해서는 백신접종 유무와 코로나19 테스트 유무를 확인하는 QR 코드를 제시해야만 합니다.
      https://retailer.ru/kolichestvo-zakazov-na-dostavku-iz-moskovskih-restoranov-upalo-v-15-ra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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