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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2017-07-11 10:26:42/ 조회수 666
    • KMI 주간해운시장포커스 통권 352호 (2017.07.03.~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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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MI 주간해운시장포커스 통권 352호 (2017.07.03.~07.07)

      [건화물선 시장]

      ○ 대형선 반등세는 단명에 그쳐

      ▶ 실물시장은 지난 주와 반대로 진행
      - 일간 변화를 살펴보면 아래의 주간평균과 다른 양상을 보임. 대형선의 회복에 힘입어 900선을 회복했던 BDI는 대형선의 부진으로 다시 800대 초반으로 주저앉음. 케이프 시장의 수요부진이 지수하락으로 이어져 케이프 4TC는 5,000불 초반까지 밀려났음. 계절적으로 하한기에 들어서 있고 이렇다 할 호재가 없어 대형선의 저조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
      - 전주에 하락세를 보였던 파나막스는 대체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소형선도 큰 변화는 없었음

      ▶ FFA시장은 실물시장의 움직임을 제한적으로 반영
      - 대형선의 경우 실물시장의 하락이 당월물인 7월물에만 영향을 주었을 뿐 8월물 이후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아 시장이 현재의 하락국면을 단기에 그칠 것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음. 하지만 FFA seller들이 숏 포지션을 커버하는(buy back) 힘도 작용하고 있으므로 8월물에도 현재의 부정적 분위기가 전달될 가능성이 있음
      - 아래의 FFA 주간변동에는 월바뀜이 포함되어 실제와 달리 전주 대비 상승으로 표시되므로 표의 해석에 유념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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