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7-13 18:15:55/ 조회수 3089
    •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 위해 참치 양식업 확대 계획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인도네시아 어업 산업은 참치 남획 문제를 완화하고 국내 양식수산업을 강화하기 위해 자국의 다양한 만에서 참치 양식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양식수산 생산량 기준으로 2020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양식생산국이나 아직까지도 양식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국가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수많은 섬과 긴 해안선을 보유한 국가로, 참치 생산에 있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약 791,000 톤의 참치를 생산하여 약 1,460억 달러(약 1,340억 유로)의 가치를 창출했으며 인도네시아의 주요 참치 수출시장으로는 미국, 일본,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EU, 호주, 베트남, 영국, 필리핀 등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양식수산 분야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생산량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인도네시아는 참치 양식에 대한 투자를 통해 2023년에 76억 달러(약 69억 유로) 수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 조코 비도도는 양식생산 증대 전략을 적극적으로 주장하며, 수산부에 양식 생산성 확대를 우선시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 수산부는 양식 생산성 확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내 여러 만에 참치 양식장 설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들은 참치 양식에 적합한 위치를 갖추고 있으며, 황다랑어, 눈다랑어 및 남방 참다랑어 등 다양한 참치 종류의 어업 및 번식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 정부는 지속 가능한 어종 확보, 노동권 보호, 투명하고 추적 가능한 공급망 구축 및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참치 어업에 대한 인증 및 에코라벨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제적인 협력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어업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것입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premium/aquaculture/indonesia-pivoting-toward-aquaculture-to-enhance-its-world-leading-tuna-production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