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6-14 09:05:32/ 조회수 837
    • 식음료 포장의 주요 트렌드 5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포장 산업 시장 조사 기관인 패키지 팩트(Packaged Facts)는 식음료 포장의 5가지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포장 산업의 트렌드는 가구 형태 변화, 식습관 변화 등의 영향으로 추측됩니다.

      1. 소포장의 인기
      1인 가구의 증가, 핵가족화의 영향으로 1~2인용 소포장 제품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편의점과 같은 소형 점포의 성장도 소포장의 인기에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2. 편리한 포장
      무게가 가볍고, 쉽게 뜯을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재포장이 용이한 포장이 소비자의 구매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투명한 포장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포장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로 추측됩니다.

      4. 친환경 포장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일회용 플라스틱 규제 확산과 함께 재활용·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5.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를 위한 포장
      밀레니얼 세대는 신선(fresh)하고 가공과정이 복잡하지 않은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주문 즉시 요리·포장해주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Fast casual restaurant)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https://mifb.com.my/2019/05/16/five-key-trends-shaping-food-and-beverage-packaging-mifb-food-tech-2019/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