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06-13 10:22:00/ 조회수 1182
    • 태국, 새우 판매에서 '역사상 최악의 부진'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현재 태국 수산물 가공 업체들은 업계 역사상 최악의 침체기를 겪고 있다.

      방콕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am Canadian Group의 매니저는 현재 대부분의 수산물 공장이 작년에 비해 최소 50% 이상 감소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새우 산업 역사상 최악의 기록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새우가격은 태국보다 낮으며, 미국 업체들은 이러한 이유로 태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부터의 수입을 선택하고 있다.

      미국이 올해 들어 3개월간 태국에서 수입한 새우는 지난해 같은 기간(15,099톤)보다 25% 감소한 11,305톤으로 집계되었다. 중국으로의 새우 수출 역시 현저히 감소하였다.

      태국의 한 업계의 말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타국보다 태국의 가공비용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이는 태국이 고부가가치 시장과 부가가치 제품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을 대변해준다고 한다.

      https://www.undercurrentnews.com/2018/05/25/thai-shrimp-sales-suffer-worst-slump-in-history/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