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4-03-17 09:47:57/ 조회수 524
    • 2023년 베트남 수산물 수출 감소의 원인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2023년 베트남의 해산물 수출(주로 양식업과 관련)은 미화 92억 달러(72억 파운드)를 기록했는데, 이는 연초에 설정한 목표인 100억 달러(78억 파운드)에 약간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베트남 수산국은 주요 수출 종은 새우로 34억 5천만 달러(27억 파운드), 팡가시우스로 19억 달러(15억 파운드)를 기록했으며 두 품목 모두 양식을 통해 생산됩니다. 그 다음 수출 품목은 연체동물과 참치가 뒤따랐습니다.

      이사회는 목표에 조금 못 미치는 주된 이유는 거의 2년 동안 지속된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과 최근에는 중동 지역, 특히 이스라엘-가자 분쟁의 복합적인 영향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세계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양식 개발과 관련된 일부 상품 및 투입 재료의 비용이 여전히 높기 때문에 인플레이션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부는 특히 소비자 수요가 둔화될 때 높은 물류 비용이 생산 활동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은 여전히 유럽으로의 수출에 문제를 겪고 있으며,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특정 해산물에 대해 "옐로우 카드" 추적 가능성 경고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수출이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Nguyen Van Trung은 데이터 디지털화가 어업 관리, 운영 및 투명성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고 강조했습니다.

      Tran Dinh Luan 수산국장은 해산물 자원이 감소하고 EU가 일부 지역에서 "옐로우 카드" 경고를 계속 유지하는 가운데 베트남 해산물 산업이 올해에도 계속 직면할 어려움을 지적했습니다.

      https://www.fishfarmermagazine.com/2024/01/24/conflicts-impact-on-vietnam-2023-seafood-export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