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7-08 16:35:20/ 조회수 236
    • 프랑스 공중보건청, 7월 5일부터 ‘뉴트리스코어’ 안내캠페인 시작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프랑스 공중보건청(SPF)은 7월 5일부터 대중을 대상으로 ‘뉴트리스코어’ 안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뉴트리스코어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해당 로고의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영상 및 브로셔 등의 형태로 진행됩니다.

      영상물의 경우 30초짜리 영상 4개로 구성되며 18~49세를 대상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냅샷 등의 SNS에 업로드됩니다. 또한 의료기관에서는 대기실 TV 화면이나 브로셔를 통해 뉴트리스코어 사용법을 상기시키기 위한 교육 비디오가 방영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프랑스 전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의 상점에서는 제품 구매시 뉴트리스코어 활용을 장려하기 위해 디지털 포스터가 게시되었습니다.

      한편 공중보건청에 따르면, 2020년 제품 구매 시 뉴트리슼어의 영향을 받는다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의 53%로, 보다 구체적인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비자의 39%는 동일한 제품의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함(2019년 5월 대비 16포인트 상승)
      ◎ 소비자의 36%는 동일한 제품 코너에서 뉴트리스코어 등급이 더 높은 제품을 구매함(19포인트 상승)
      ◎ 소비자의 34%는 뉴트리스코어 등급이 더 좋지 않은 제품의 구매를 자제함(11포인트 상승)
      ◎ 소비자의 35%는 지속적으로 식습관을 바꿨음(10포인트 상승)

      * 뉴트리스코어 : 제품의 영양 품질에 대한 정보를 보다 단순화된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유럽규정이 정한 필수영양표시를 보완하는 표시로 포장 전면에 부착된 로고입니다. 식품을 영양성분에 따라 짙은 초록색(A)부터 짙은 주황색(E)까지 5개 등급으로 나누어 표시됩니다.

      https://www.santepubliquefrance.fr/presse/2021/nutri-score-part-en-campagne-pour-une-meilleure-information-des-consommateur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