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11-30 16:04:42/ 조회수 2070
    • 캄보디아 업계, 수산물 수입 증가에 따른 검역 강화 촉구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최근 캄보디아 안전한 어류, 육류, 채소협회(CSFMVA) 및 캄보디아 양식업협회(CAA)는 베트남과 태국 등 인근 지역에서 무분별하게 수입되는 수산물로 시장가격이 폭락하고 있다며 수입산 어류에 대한 검역 및 단속을 강화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현재 캄보디아로 수입되는 수산물 및 수산물 제품은 검역과 단속을 피해 밤이나 새벽 시간을 이용하여 무분별하게 유입되고 있으며, 캄보디아 검역 당국이 이를 통제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캄보디아 농림수산부(Ministry of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eries) 산하 수산청(Fisheries Administration, FA) 부국장은 국경 검문소에 배치된 수산물 검역 담당자가 부족하다고 언급하며 사실상 수입 수산물에 대한 적절한 통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인정했는데요.

      이에 캄보디아 당국은 수입산 냉동 수산물에 필요한 허가와 품질 인증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캄보디아 농림수산부는 캄보디아 농업부는 양식업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장가격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수산물 제품을 매매할 경우 50% 이상 지역 생산 제품을 포함할 것을 의무화하는 법안 발의의 필요성을 제기하였습니다.

      https://www.khmertimeskh.com/50812385/agriculture-ministry-lifts-ban-on-farmed-fish-imported-from-vietnam/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