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양 > 중국연구센터]2017-12-04 09:54:03/ 조회수 1211
    • 다롄항 컨테이너터미널 3개사 통합, 항만지분통합의 새로운 장 열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다롄항 컨테이너터미널 3개사 통합, 항만지분통합의 새로운 장 열다

      ■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 설립, 3개 터미널 통합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 현판식이 28일 저녁 랴오닝 다롄에서 열렸다. 다롄항 3개 컨테이너터미널공사가 정식으로 하나가 된 것이다. 통합 후의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는 다롄 컨테이너, 싱가포르항무그룹, 중국 코스코그룹, 일본 NYK사의 4개 해운항만기업의 공동출자로, 총 투자액은 101억 9천만 위안, 등록자본은 34억 8천만 위안이었다.
      1996년부터 다롄항은 상기 3개 해운항만기업과 협력을 진행하여 각각 다롄컨테이너터미널 유한공사, 다롄항만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 다롄국제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라는 3개의 전문 컨테이너 터미널공사를 설립했다. 세계 해운기업이 연맹화되고 컨테이너 선박이 대형화되는 추세가 점차 빨라지며 터미널 자원통합을 통해 운영비를 감소시키려는 목적으로 다롄항은 각 주주와 협상을 통해 최종적으로 지분통합의 방식으로 기존의 3개 컨테이너 터미널공사에 대해 합병을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흡수합병의 주체로써 새로 성립된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는 나머지 2개의 컨테이너터미널공사의 자산, 부채, 수익, 업무 등 전체를 흡수하여 다롄항만컨테이너터미널, 다롄국제컨테이너터미널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됐다. 또한 금번 지분통합모델 역시 전국 항만지분통합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 통합 후 중국 북방지역 최대 규모 컨테이너터미널운영사로 부상
      통합 후의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의 안벽 총 길이는 5,769m, 최대수심 17.8m, 안벽을 따라 18개 컨테이너 전용선석(현재 14개가 사용에 투입) 배치, 이중 20만 톤급 컨테이너선이 정박할 수 있는 심수선석 5개, 컨테이너 안벽크레인 35대, 컨테이너 야적장 면적 293.5만 m2보유로 중국 북방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터미널 중 하나가 되었다.  
      통합 후,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는 다롄항 다야오만(大窑湾) 남측해안 컨테이너터미널 자원을 통합 관리하고 운영할 것이다. 통합 후의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 역시 전 지역 시스템 통합을 실현하고, 정보화 방식으로 컨테이너터미널의 생산계획과 작업정보에 있어 수집, 가공, 공유, 응용,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될 것이다.
      리샤오광(黎晓光)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 총경리는 새롭게 통합 탄생한 다롄컨테이너터미널유한공사의 운영은 항만 발전과 신구 기능전환을 가속화하여 강하고 우수한 항만으로서 대외개방 발전의 신국면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또한 선박작업 안전 및 작업효율을 제고하여 세계 각 지역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추가 언급했다.
          
      (출처 : 中国新闻网, 2017. 10. 29.)
      http://info.chineseshipping.com.cn/cninfo/News/201711/t20171129_1297302.shtml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