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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2018-03-13 19:08:53/ 조회수 908
    • “해상 실크로드 지수: 수급관계 불균형 심각, 시장운임 전반적으로 하락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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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닝보해운교역소가 3월 둘째주에 발표한 해상실크로드지수의 닝보수출컨테이너운임지수(NCFI)는 363.3 포인트로 지난 첫째주에 비해 7.9% 하락하였다. 21개 항로 중에서 2개 항로의 운임지수만 상승하고 나머지 19개 항로 운임지수는 하락하였다. 해상실크로드 주변에 위치한 주요항만중 1게 항만의 운임이 상승하였고 나머지 17개 항만의 운임은 하락하였다.

      < 주요 항로 운임지수 추이 >
      ① 유럽항로: 3월 둘째주는 새롭게 추가된 화물의 공급원이 희소하고 춘절 전에 사재기한 화물의 수송이 거의 완료됨으로써 시장의 해상운송 수요부족으로 운임은 연속 하락하였다. 유럽항로지수는 606.8포인트로 첫째주 대비 6.8% 하락하였다. 지중해 동안항로지수는 483.4 포인트로 첫째주 대비 8.6% 하락하였고 지중해 서안항로지수는 513.7 포인트로 첫째주 대비 6.4% 하락하였다.
      ② 북미항로: 정월대보름(3월 2일) 이후 다수의 공장이 다시 가동을 시작하였으나 생산능력의 회복속도는 더디어 아직까지 수출화물 물량은 단기적으로 부족한 상태이다. 이에따라 북미의 동·서항로 모두 전반적으로 소석률이 낮아진 상태이고 운임 역시 하향조정되었다. 북미 동안항로지수는 808.6 포인트로 첫째주 대비 9.4% 하락하였고, 북미 서안항로지수는 691.4 포인트로 첫째주 대비 10.3% 하락하였다.
      ③ 중동항로: 3월 둘째주의 중동항로 운송수요는 매우 저조하여 328.3 포인트를 기록하였으며 첫째주 대비 15.6%나 하락하였다.
      이 이외에 남미항로지수는 비교적 큰 변동폭을 보여 789.4 포인트를 기록하였으며 첫째주 대비 20.1%가 하락하였다. 남미항로의 운임지수는 정월대보름 전에 이미 비교적 높은 수준까지 상승하였으며 운송수요가 하락한 현 시점에서 하향조정되고 있다.

      http://www.maritime-china.com/magazine/article/articleFront.do?method=viewAnalysisDetail&categoryId=35&id=6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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