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양 > 혁신성장연구실]2019-01-14 14:58:16/ 조회수 10189
    • 노르웨이 정부, 해양연구소 설립에 7억 달러 투자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1969년 북해에서 기름이 발견되기 오래 전에 노르웨이는 해양과 해양자원 덕을 보며 살았다. 현재 노르웨이 정부는 트론하임(Trondheim), 올레순트(Ålesund), 히트라(Hitra)/프뢰야(Frøya)에 새로운 해양연구소 설립을 위해 60억 NOK를 배정하겠다고 밝혔다. 노르웨이의 산업통상부 장관 Torbjørn Røe Isaksen은 12월 7일 트론하임(Trondheim)에서 이와 같은 결정을 발표했다.
      이작센 장관은 "해양산업은 전국적으로 20만 명이 넘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이러한 일자리는 미래의 지속가능한 사회를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노르웨이가 해양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 주자가 되려면 우리가 전문 지식을 확장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실험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계획은 Ocean Space Laboratories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기존 3개의 실험실(트론하임 1개, 올레순트 1개, 히트라/프뢰야 1개)과 함께 티홀트 해양기술센터(Tyholt Marine Technology Center)에 두 개의 새로운 시험장을 추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트론하임의 실험실은 자율운항선박 및 수중로봇 시험에 중점을 두고, 히트라/프뢰야 실험실은 식량, 어류 양식, 양식 및 환경에 중점을 둘 것이다. 올레순트 실험실은 해상 선박 테스트 및 해상 운송 등 해운산업에 중점을 두게 된다.
      NTNU는 연구실뿐만 아니라 연구를 위해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여러 실험실을 사용할 것이며, SINTEF는 실험실에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소는 노르웨이의 대학 및 연구 공동체뿐만 아니라 제품이나 장비를 테스트해야 하는 회사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정부의 결정은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을 결정하기 위한 예비 작업이 착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첫 번째 실험실은 2025년에 완공될 전망이다.

      https://www.maritime-executive.com/editorials/norway-s-government-invests-700-million-in-ocean-research-lab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