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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11-29 15:09:31/ 조회수 2595
    • 꾸준히 성장중인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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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에 따라 베트남 현지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 트렌드가 변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 소비자는 식료품 구매 시 안전성 및 신뢰도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육류, 야채 등 구매 시 재래시장 또는 마트를 방문하였으나, 최근 온라인 쇼핑몰 및 SNS 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 방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의 현지 소비자들은 SHOPEE, LAZADA와 같은 대규모 종합 온라인몰을 통해 일반 식품 등을 구매하며, 건강식품 등 신뢰도 및 안정성이 요구되는 일부 품목의 경우 전문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있어 건강식품, 영유아식품 등의 온라인몰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자상거래협회(VECOM)의 ‘21년 베트남 전자상거래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16~‘19년 평균 30%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소비재 및 서비스 등을 포함한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150억불로 나타났습니다.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국가 중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한 유일한 국가이며, 글로벌데이터스(Globaldatas)의 베트남 전자상거래시장 분석에 따르면 ‘25년 시장규모는 520억불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동남아시아에서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발전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https://vietnamnews.vn/economy/1081792/e-commerce-helps-boost-domestic-market-exports-exper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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