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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양식어업연구실]2017-06-30 17:33:39/ 조회수 731
    • 일본, "바다, 바닷바람, 소금을 키워드로 한 섬 브랜드화" (섬 특유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역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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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바다, 바닷바람, 소금을 키워드로 한 섬 브랜드화" (섬 특유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역재생)

      극단적인 저출산 고령화, 1차산업의 후계자 부족 등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는 일본 시메나 현의 후쿠이마을은 섬 특유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주력 상품을 개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민간과 지자체에 의해 설립된 주식회사 "고향 해사"는 천연 소금과 이를 활용한 매실 장아찌, 근해에서 채취한 오징어를 사용한 젓갈 등의 상품화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의 재생과 상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http://www.nou-navi.maff.go.jp/case/detail/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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