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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2019-11-01 08:10:29/ 조회수 2793
    • ■ MOL, 하역장비 확충으로 연간 200만TEU 처리가능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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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MOL이 출자하는 베트남 남부 카이멧항의 컨테이너 터미널(CT) 운영회사 TCIT(탄칸·카이멧·인터내셔널·터미널)는 하역 효율 향상에 힘쓰고 있다. 10월 24줄 대응 갠트리 크레인 1기를 정비하고 RTG(바퀴식 트랜스퍼 크레인)2기를 추가하는 등 하역기기를 확충하고 있다. 물동량의 증가와 컨테이너선의 대형화에 대응하고 CT의 취급 능력을 200만 TEU에 증가시킬 계획이다.
      - TCIT는 MOL과 항만운영최대기업인 사이공·뉴포트(SNP), 한진의 합작ㄹ하사로 인접한 TCCT를 빌려서 수심 15.8미터, 안벽 총연장 890미터의 연속 3버스를 일체 운영하는 길이 300미터 이상의 대형 컨테이너선이 2척 동시에 착안할 수 있다. 호치민 항구 등에 접속할 바지 전용 버스도 갖추고 있다.북미 항로가 주 6편, 유럽 항로가 주 1편 아시아 역내 항로가 주 1편 등 총 8편이 기항하고 있다.
      - 신설한 갠트리 크레인 아우토리ー치은 65미터, 레일상 최대량은 46미터로 TCIT는 기존의 20줄 대응형 5기, 18줄 대응형 3기와 함께 총 10기 체제로 한다.RTG는 2기를 정비하고 총 22기에 확충한다.
      - 내년 1-3월에는 리치 스태커를 새로 2대(기존 기기와 합계 5대)도입할 계획.이 밖에 빈 컨테이너용 탑 리프터 2대(동 6대), 구내 전용 트랙 섀시 5대(이 76대)도 정비할 예정이다.
      - 현재의 하역 능률은 본선 1척 작업의 경우 하역 작업 시간당 평균 120-160개로 최고 기록은 207개. 본선 2척 병행 작업의 경우는 합계 210개 정도이지만 11월 이후는 평균 240개 이상을 목표로 한다.갠트리 크레인 1기당 하역 능률도, 야드 측 장비 확충에 의해서 현재의 1시간당 28-30개에서 29-31개에 올릴 계획이다.
      - CIT에 취급능력 강화는 급선무가 되고 있다. 2011년 개업 이후, 동사의 컨테이너 물동량 연평균 성장률은 27%로 높은 성장이 이어진다. 지난해 컨테이너 물동량(바지에 의한 전송을 제외)는 전년 대비 12%증가의 약 163만 TEU.올해는 18% 늘어난 193만 TEU의 예상에서 계획 취급 능력의 180만 TEU을 넘어설 전망이다.
      - 생산, 소비 양면에서 베트남 시장의 무게는 커지고 있다.미중 무역마찰의 영향도 있어, 베트남발의 짐 움직임은 급증.데카르트·데이터 마인에 따르면 9월 베트남에서 미국 수출용 컨테이너 수송량은 전년 동월 대비 38%증가의 약 10만 TEU가 됐다.
      - TCIT는 SNP를 파트너로 폭넓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이멧프항 CT에 5할 이상의 점유율을 갖는다. MOL의 사카니시 유타카 베트남국 대표는 "향후도 기대되는 마켓의 성장을 확실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취급 능력의 향상을 추구해 나가고 싶다"고 말한다.
      - 이 회사는 장기적으로는 TCIT 주식을 오션네트워크 익스프레스(ONE)에 양도할 예정이며, 이미 ONE과 동사가 소속된 더·얼라이언스(TA)는 TCIT를 우선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주식 양도 후에도 기항을 계속할 전망이다.
      https://secure.marinavi.com/news/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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