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8-30 21:31:17/ 조회수 159
    • 식품의 원재료 성분에 더 관심을 가지는 미국 소비자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국제 식품 정보위원회(International Food Information Council; IFIC)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 3명 중 2명은 식음료 구매에 원재료 성분이 최소한 중간 정도의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습니다.

      지난 5월 성인 1,05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30%는 식품 구매에 있어 성분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고, 전체 소비자 중 63%는 원재료 성분 목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절반 이상의 경우 포장재 전면 라벨링 (front-of-pack labeling)을 식품 성분에 대한 정보 입수 경로로 사용하고 있다고 답하였습니다.

      이번 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2/3에 달하는 소비자가 clean ingredients로 구성된 제품을 선호하는 가운데, 소비자가 clean ingredients라고 느끼는 조건에 있어서는 가장 많은 소비자가 “인공 또는 합성이 아님(22%)”이라고 답하였고, 이외 “유기농”, “신선한”, “영양가 있다고 알려진”, “천연의” 등의 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또한 약 절반에 달하는 응답자들이 자신들을 clean eater라고 답하였으며, 이러한 clean eater의 정의로서는 ‘가공되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것’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이처럼 더 많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성하는 성분에 대한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라벨을 읽으려는 의지를 보임에 따라 식품 제조업체는 무엇이 Clean Label에 해당하는지,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를 파악하는데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fooddive.com/news/consumers-are-paying-more-attention-to-ingredient-lists-report-finds/601925/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