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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5-19 19:18:03/ 조회수 281
    •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태국 펫푸드 시장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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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 조사에 따르면 태국 가구의 3분의 1이 반려동물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내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반려동물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따라 태국 내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장은 60% 이상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현재 태국은 연간 약 1,907만 톤의 사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태국 펫푸드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약 40,638만 바트(한화 약 1조 4,975억 1,030만 원)로 기록되었습니다.

      현재 태국에서는 반려동물의 인간화(Pet Humanization)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반려동물 또한 가족 구성원으로서 삶의 질을 최적화하고자, 좋은 음식,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보는 것인데요. 이 트렌드는 태국 반려동물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펫푸드 산업은 반려동물 시장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프리미엄 동물사료의 성장률은 연평균이 4-5%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태국 내 반려동물 산업의 전체 시장 규모의 경우 연평균 성장률(CAGR)은 5∼10%로 전망되며, 2022년의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약 10% 증가한 4,180억 바트(한화 약 1조 5,403억 3,000만 원)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산물을 원료로 한 사료, 간식 시장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많은 펫푸드 제조업체가 프리미엄 및 유기농 제품을 출시하며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어 관련 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일 경우 이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https://www.prachachat.net/breaking-news/news-916032
      https://marketeeronline.co/archives/24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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