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2020-03-26 12:37:21/ 조회수 3832
    • 건화물선 시황, 핸디사이즈 개선 및 다른 선형은 시황 둔화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핸디사이즈 운임은 3월 24일에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건화물선 중 다른 선형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볼틱핸디사이즈지수(Baltic Handysize Index)는 3월 24일 전일 대비 2포인트 상승한 430을 기록했으며, 가중평균 순수익(Time Charter Equivalent·TCE)은 전일 대비 31달러 상승한 일일 7,73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월 17일 이후 핸디사이즈는 볼틱핸디사이즈지수 기준 290포인트 상승, TCE 기준 5,221달러 상승했습니다.

      건화물선 컨설턴트사인 Jefferies는 핸디사이즈 운임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지만, 3월 24일 핸디사이즈를 제외한 건화물선 다른 선형들의 운임은 유의미한 상승이 이루어지지 못했다고 언급했습니다.

      Jefferies는 "대부분의 건화물선 선종에서 운임 회복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핸디사이즈는 상승했지만 상승 폭이 5% 미만이다"고 설명합니다.

      Noble Capital Markets은 일반적으로 소형선이 대형 항만에는 입항하지 않는 것을 감안할 때 핸디사이즈 운임 상승은 중소형 항만들이 입지해 있는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서서히 경제활동 부흥을 이끌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Noble Capital Markets은 "중국 근로자들이 업무에 복귀하면서 현지 경제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이 발생하고 있다"고 향후 건화물선 등 해운시황이 개선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볼틱거래소는 일간 시장보고서에서 "중국에서 건화물선 활동이 늘어나고 있지만 운임은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월 24일 볼틱건화물지수(Baltic Dry Index)는 전일 대비 14포인트 하락한 603을 기록했으며, 볼틱케이프사이즈지수(Baltic Capesize Index)는 전일 대비 1포인트 하락한 –110을 기록했습니다. 케이프사이즈의 가중평균 순수익은 전일 대비 14달러 하락한 3,08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3월 24일 볼틱파나막스지수(Baltic Panamax Index)는 28포인트 하락한 746을 기록했으며, 가중평균 순수익은 일일 6,968달러에서 6,714달러로 하락했습니다.

      볼틱수프라막스지수(Baltic Supramax Index)도 하락해 3월 23일 732포인트에서 3월 24일 720포인트로 하락했습니다.

      tradewindsnews.com/bulkers/handysizes-maintain-upward-trend-amid-dry-bulk-sector-dip/2-1-780664

      3월 24일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