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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2019-05-31 16:54:00/ 조회수 1402
    • 컨테이너선의 스크러버 탑재는 전세계 선박의 16%에 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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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알파라이너에 따르면, 전 세계 컨테이너선 선대의 선박 수 기준으로 16%, 선복량 기준으로는 35.7%가 IMO 2020 규정 이행을 7개월 앞둔 5월 말 현재 스크러버를 장착
      - 이는 2019년 5월 말 255만TEU, 420척의 선박 발주를 포함해 2,266만TEU의 전 세계 선박 5,272척과 비교하여 809만TEU의 컨테이너선 844척이 스크러버를 탑재, 구체적으로는 개조 선박 590척, 신규 건조 181척, 납품 및 기존 선박 73척임
      ◯ 알파라이너는 IMO 2020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선주와 선사들의 노력 가운데 스크러버가 LSFO나 MDO 벙커의 선호 대안으로 급부상했다고 언급
      - 컨테이너선박 분석가는 저유황 연료의 가격 프리미엄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고 스크러버 설치 비용이 1년 전에 비해 5백만~8백만 달러에서 3백만~5백만 달러로 낮아지면서 스크러버 옵션이 선주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언급함
      - 알파라이너는 최초 스크러버 사용에 대해 회의적이었던 선사들이 전략을 수정하였으며, 세계 12대 컨테이너 라인은 모두 다양한 차원으로 이 옵션을 채택했다고 언급

      http://www.seatrade-maritime.com/news/asia/scrubber-uptake-for-containerships-reaches-16-of-global-fleet-alphalin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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