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4-04 11:00:02/ 조회수 3393
    • 사우디아라비아,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전자상거래 시장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 이후, 사우디 내 식품 유통시장은 기존 대형 쇼핑몰이나 하이퍼마켓 위주의 시장에서 전자상거래 시장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온라인 식품 구매율은 팬데믹 이전 6% 수준에서 55%까지 확대 되었는데요. 인터넷 사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현지 소비자들, 특히 늘어난 젊은 세대들과 외출이 비교적 제한적인 여성들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기 시작했으며, Lulu나 Carrefour와 같은 대형 체인들도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우디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Amazon과 Wadi 같은 주요 업체들이 온라인 식료품 서비스를 출시하고 Carrefour와 Panda 등 하이퍼마켓들도 온라인 매장을 런칭하면서 식음료 온라인 판매로 빠르게 전환하였습니다.

      중동 내 Amazon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Noon은 소비자에게 당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20분 이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우디는 중동 지역 내 가장 많은 인구와 최대 규모의 식량 수입국으로써 내수 시장이 큰 국가로, 사우디 인구의 99%가 인터넷 사용자일 정도로 소셜 미디어(SNS)가 보편화되어 있어 이를 활용한 홍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news.yahoo.com/saudi-arabia-aims-next-tourist-205740968.html?fr=sycsrp_catchall&guccounter=1&guce_referrer=aHR0cHM6Ly93d3cua2F0aS5uZXQv&guce_referrer_sig=AQAAAMIbFwNylULWyFLRafcvFH_cmXfpAqiRCcHVK2F5-pdRYSC0hmSMCLIsil9MiTDtEGs1fxrXVBYYXM1LC7vgFzWKPzcpAUnGdCofWL5ADaTYh3z0R0SYyGsrJ3bYk5O0INtSK7ANqHaFc-1Cybl-NMUoci7kJdvpzeYVUXupDD1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