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2018-01-31 10:10:08/ 조회수 1071
    • Maersk, 해운 거래 플랫폼인 NYSHEX에 투자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Maersk, 해운 거래 플랫폼인 NYSHEX에 투자

      머스크가 미국에 근거를 둔 운임거래 플랫폼인 New York Shipping Exchange (NYSHEX)에 투자하면서 이 플랫폼을 통해 컨테이너 스페이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NYSHEX에는 Hapag Lloyd, CMA CGM, MOL, OOCL, COSCO 등이 운송업자 멤버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지난 8월 플랫폼 오픈 이래 지금까지 3,280TEU가 이 플랫폼을 통해 거래되었습니다.
      *** 많은 컨테이너 선사들이 추진하고 있는 digitalization이 여러 형태로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우리 선사들도 이러한 부분에서 initiative를 잃게 되면 향후 경쟁력 측면에서 치명적인 열위요소를 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해운이 어렵지만 전자상거래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많은 영역에서 부단한 노력과 신속한 성과의 창출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또한 우리 IT업체들이 해운의 융합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져야 하며 조속히 글로벌 역량을 확보하여 세계무대로 진출함으로써 아이리버, 싸이월드와 같은 안타까운 실패를 반복하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NYSHEX에 대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nyshex.com/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