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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7-08 13:10:28/ 조회수 338
    • COVID-19 유행으로 수산물 소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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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aska Seafood Marketing Institute(ASMI)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가정 내 수산물 소비가 증가했으며, 소비자들의 더 건강한 단백질 형태를 섭취하고자 하는 수요에 따라 붉은 육류 소비에서 수산물 소비로 의식적인 대체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동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의 26%가 대유행 기간 동안 처음으로 수산물을 구입하였으며, 35%가 대유행 이전보다 수산물 섭취를 더 자주 하고 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조사 결과, 가정에서 가장 있기 있는 수산물은 신선 연어와 냉동연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알래스카 해역에서 수확되는 연어가 지속 가능성을 지향하고 있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더욱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계소득에 따른 수산물 구입에도 차이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계 소득이 10만USD 이상인 경우 자연산 연어와 넙치, 가리비, 가자미, 새우 등 신선 냉장 제품을 중심으로 높은 수요를 보인 만면, 가계 소득이 10만 USD 미만인 경우 냉동 수산물 또는 통조림 제품을 더 자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식품 서비스 채널이 재개하게 되더라도, 건강한 단백질원으로써의 인식 및 환경과 윤리적 측면의 지속가능성을 지향하고자 하는 움직임 등에 따라 수산물 소비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foodservice-retail/asmi-report-finds-covid-19-pandemic-boosted-seafood-consum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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