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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5-23 16:31:34/ 조회수 2182
    • 영국 웨이트로즈, 보급형 캐비어 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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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국 전역에서 329개의 식료품점·슈퍼마켓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웨이트로즈는 캐비어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가격이 적당한, 매일의(affordable, everyday)’ 캐비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철갑상어 알 대신 카펠린(capelin) 알을 사용하여 캐비어의 질감, 달고 짠 맛, 비주얼적 요소를 구현하였으며, 100g 당 6.87달러에 판매됩니다.
      웨이트로즈는 코로나 이후 집에서 초밥을 직접 만들어 먹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저렴한 캐비어 제품을 출시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영국의 초밥시장은 2022년 기준 약 212백만 달러 규모로, 그중 가정용 초밥 제품의 비중이 10~15%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foodservice-retail/waitrose-unveils-affordable-everyday-masago-caviar-from-elsin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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