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일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 Window 설정 > 앱 > 기본앱 > 메일에서 메일앱으로 변경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11-28 16:06:17/ 조회수 1540
-
글로벌 블루 푸드, 인간 활동에 의한 환경 변화로 생산 감소 우려
- 평가덧글
- 인쇄보내기
- 전 세계적으로 블루푸드 생산의 90% 이상이 환경 변화로 인해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블루푸드는 어류, 해조류, 조개류 등 해양에서 생산되는 식품을 지칭합니다.
Nature Sustainability 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인간 활동의 결과로 수질과 서식지를 변화시키고, 어획량의 변동 또는 감소를 초래하며, 식품 안전을 위협하여 병원균이나 인체에 유해한 오염 물질로 수산 자원을 오염시키는 등 고품질 블루푸드 식품의 양을 감소시킬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전 세계 주요 수산물 생산국인 중국, 노르웨이, 미국 등에서 블루푸드 생산에 가장 큰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국가들은 기후 변화, 부영양화, 오염 등 다양한 환경 변화에 취약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처럼 미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루푸드 생산에 대한 환경 변화의 위협이 심각하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각 국의 정부와 글로벌 수산 기업은 블루푸드 생산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premium/environment-sustainability/study-finds-global-blue-food-production-at-risk-from-human-caused-environmental-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