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0-08-09 09:00:00/ 조회수 2946
    • 영국 소비자,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로 구매습관 변화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MSC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들의 절반 이상이 작년에 해양 생태계에 대한 높은 우려로 인해 수산물을 선택, 구매하는 방식이 바뀌었다고 밝혔습니다.

      GlobeScan의 설문조사 결과, 약 600명의 소비자 중 52%가 구매 방식을 바꾸었으며, 5명 중 1명은 어족자원을 보호하는 브랜드나 제품으로써 소비를 바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들은 20년 후에 자신들이 좋아하는 수산물을 섭취하지 못할 것을 우려하여 수산물이 어디서 어획되고, 어떻게 조달되었는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해양 생태계보호를 위해 구매습관을 바꾸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9년 MSC인증 수산물에 대한 지출은 11억 파운드로, 영국 전체 수산물 판매량의 1/3을 차지하며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관심이 실제로 소비행태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연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영국에서도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를 위해 소비행태가 변화하고 있어 수산물 수출시, 지속가능한 수산물 인증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https://www.thegrocer.co.uk/fish/over-half-of-uk-shoppers-shop-seafood-based-on-sustainability/645295.article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