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10-01 16:12:28/ 조회수 596
    • 중국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구매 키워드 : 1·2선도시, 여성, 고소득·고학력 등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최근 중국 연구기관 Mob연구원이 「2019년 중국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산업 통찰 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중국 신선식품 전자상거래의 발전 과정 및 전망, 소비자 구매 특징 등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중국 신선식품 전자상거래는 2012년부터 빠른 속도로 발전해오고 있는 가운데, 2016년 ~ 2017년 알리바바와 진둥 등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가 진입하면서, 업체 간 인수합병과 콜드체인 물류 등의 인프라 건설로 인해 시장 구조가 재편되었습니다. 2018년 기준 중국의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950억 달러로 전년대비 39.0%가 증가했습니다.
      한편, 콜드체인 물류의 발전 제한으로 인해 중국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73.7%가 1·2선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비자 중 약 70%가 여성으로, 전반적으로 소득과 학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http://www.foodaily.com/market/show.php?itemid=20628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