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일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 Window 설정 > 앱 > 기본앱 > 메일에서 메일앱으로 변경
- [해양 > 혁신성장연구실]2018-02-05 12:01:16/ 조회수 1790
-
중국 금융업계, 해양경제 발전 지원 강화
- 평가덧글
- 인쇄보내기
- 중국 금융업계, 해양경제 발전 지원 강화
지난 1월 26일 상하이 증권 뉴스에 따르면, 중국 은행들은 신용투자 방향을 최적화하기 위해 해양경제 금융 서비스 부서를 설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도했다. 다양한 발전단계에 있는 해양 기업들은 ‘해양경제 발전 개선 및 강화를 위한 금융 서비스 지침(Financial Service Guidance to Improve and Strengthen Maritime Economy Development)’에 따라 다단계 자본시장에서 지원을 받아야 한다. 해양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중국 인민은행과 국가해양국 등 8개 부처가 발의한 이 지침에 따라 은행, 증권, 보험 및 다양한 금융 지원에 대한 방향이 명확해졌다.
이에 따라 해양 인프라 구축, 산업 공급사슬 및 어민 등과 관련된 주요 프로젝트와 같은 다양한 기관에 개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해양 관련 모기지 론(mortgage loan) 비즈니스 혁신이 촉진될 예정이다. 또한 은행업계의 금융기관은 해양경제의 1차, 2, 3차 산업 중에서 핵심 분야를 신속하게 발전시키기 위해 신용 투자 방향 및 구조를 최적화하도록 권장된다.
이 지침은 또한 다양한 종류의 상호보험을 규제하고 재해보험 및 재보험 메커니즘을 연구하며, 운송 보험, 연안관광 보험 및 환경 책임 보험의 개발을 가속화하여 수출 신용 보험을 확대할 것이다. 특정 요건을 충족하는 금융기관 및 기업은 금융임대회사 설립을 지원하고 PPP (public-private partnership), 투자, 대출 연계와 같은 금융 서비스도 촉진될 것이다.
중국 국가해양국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중국 해양산업의 총 생산액은 연평균 7.5 % 증가하여 GDP의 거의 10 %를 차지했다. 해양경제 발전에 대한 금융 서비스를 개선하고 해양경제가 고품질 및 효율성으로 변모하도록 촉진하는 것은 일대일로(Belt Road Initiative) 추진, 강력한 해양국가 건설, 청색경제(blue economy) 발전, 금융 부문의 개선과 같은 중국의 주요 전략 계획에 따른 것이다.
http://www.ecns.cn/business/2018/01-26/290253.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