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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04-30 15:50:03/ 조회수 1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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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농수산식품 수출 방안으로 자국 방문 관광객 대상 활동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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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식으로 일컬어지는 일본 식사 방식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자, 일본 정부와 관련 업계는 이를 자국산 농수산식품 수출에 활용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진출한 일식당을 통해 자국의 다양한 농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소비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일본 농림수산성이 추산한 해외 일식점포 수는 약 11만 8천 개(’17년 10월 기준)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관광을 목적으로 일본을 방문한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자국의 농수산식품을 판매하고, 나아가 이를 수출로 연계시키려는 방안이 검토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관광청 조사를 토대로 농림수산성이 추산한 바에 따르면 해외 외국인 여행객의 2017년 식품 구매액이 1,889억 엔으로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 정부는 자국을 방문하는 해외관광객이 매년 최고치를 갱신하는 만큼 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농촌 지역에 해외관광객을 체류하게 하고 이를 통해 현지의 특산농산물을 구매하게 해 자국산 식품에 대한 선호도를 마련케 하는데, 이 때도 출국 시 물류업체를 통해 검역이 완료된 농산물을 전달하는 사업도 동시에 진행하는 식입니다.
자국의 인구 감소로 시장이 위축되면서 판매처로써 시장의 외연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일본의 다양한 활동에 관심이 요구됩니다.
출처 : https://www.agrinews.co.jp/p42415.html
https://www.digima-japan.com/knowhow/world/6775.php
https://www.agrinews.co.jp/p4325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