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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수산정책연구실]2018-06-07 11:25:56/ 조회수 1471
    • 미국, 수산물의 시장 잠재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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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른 신선식품에 비하여 수산물의 판매량은 미비한 것이 사실이다. 연간 구매횟수로 비교하면 농작물이 45회, 육류가 27회인 반면 수산물은 4.3회에 그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산물 판매량은 점진적인 증가 추세에 놓여있으며, 특히 일부 품목은 전년 대비 높은 판매량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새우 3.2% 증가, 가리비 15.4% 증가, 넙치류 9.6% 증가)

      미국에서 수산물 소비가 낮은 주요 원인으로는 신선도 및 품질에 대한 우려, 재료 손질 및 요리의 어려움 등이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수산물 조리상품(prepared seafood)에 대한 시장 잠재력 또한 매우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올해 마트에서 손질 수산물(prepared fresh seafood)의 판매량은 3%, 초밥(Deli Sushi) 11.6%, 수산물 간식요리(Deli Seafood Entrees) 9.8%, 하와이식 회덮밥(poke)은 48.1%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http://www.nielsen.com/us/en/insights/news/2018/getting-consumers-hooked-on-fresh-seafoo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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