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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양 > 해양정책연구실]2017-10-31 19:33:56/ 조회수 1330
    • 국제벙커산업협회(IBIA)는 2020년 1월 발효 예정인 선박 연료유 황함량 제한 조치의 시행과 관련한 불확실성 제거를 위하여, 스크러버를 설치하지 않은 고유황 연료유 사용 선박에 대한 운항금지에 대한 국제사회의 논의를 공식화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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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벙커산업협회(IBIA)는 2020년 1월 발효 예정인 선박 연료유 황함량 제한 조치의 시행과 관련한 불확실성 제거를 위하여, 스크러버를 설치하지 않은 고유황 연료유 사용 선박에 대한 운항금지에 대한 국제사회의 논의를 공식화 하였다.
      이를 위하여, 동협회는 2018년 2월 개최되는 IMO(국제해사기구)의 제5차 오염방지 및 대응 소위원회(PPR 5)의 공식 안건으로 제출하겠다고 지난 10월 18일 발표하였으며, 이에 따라서 해당 소위원회에서는 이와 함께 선박 연료유 황함량 제한 조치의 불확실성 제거를 위한 추가조치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https://www.green4sea.com/high-sulphur-bunkers-carriage-ban-to-be-discussed-at-i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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