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5-07-28 15:18:50/ 조회수 133
    • 2025년 상반기 칠레 연어 수출량 1.5% 감소…산업 성장 둔화 우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2025년 상반기 동안 칠레의 연어 수출 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36만 1,000톤을 기록하였습니다.

      한편, 같은 기간 수출액은 3% 증가하여 30억 9,000만 달러(약 26억 3,000만 유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수치는 칠레 연어위원회가 칠레 세관청의 최신 자료를 인용해 발표한 내용입니다.

      연어위원회는 이번 통계가 칠레 연어 산업이 실질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밝혔습니다.

      연어위원회 집행의장인 로레토 세겔은 성명을 통해, 미래를 내다보며 발전할 수 있는 산업은 반드시 성장이 뒤따라야 하며, 칠레에서 두 번째로 큰 수출 품목인 연어가 불과 3% 수준의 성장에 그친 것은 우려스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정치권에서는 연어 산업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신호가 나타나고 있지만, 이러한 미미한 변화만으로는 부족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와 같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비전, 명확한 규범, 그리고 진정한 성장 전략이 담긴 정책이 필요하다고 덧붙이며, 지금 필요한 것은 국가 차원의 강력한 정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연어 산업의 성장을 정체 상태라고 표현하며, 이제는 이 불균형을 바로잡고 연어 산업 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명확한 국가 정책이 마련되어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supply-trade/chilean-salmon-export-volumes-slip-1-5-percent-in-first-half-of-2025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