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12-13 17:32:58/ 조회수 4117
    • KMI 해외시장분석센터,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세안 및 미국 수산물 트렌드 세미나 – 수출정보 공유 세미나」성황리 개최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지난 12월 13일(목) 해양수산부 주최,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외시장분석센터(원장 양창호, 이하 KMI)가 주관한 전문가 세미나가 수산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스퀘어 중회의실2 베이징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수산업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수출 유망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세안 국가와 우리나라의 대표 수출국인 미국 시장에 대한 최신 이슈, 소비 트렌드, 통관·검역 대응 사례, 글로벌 수산기업 성공 사례 등의 흥미로운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세미나는 총 3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 해외시장분석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2부는 아세안 수산물의 소비 트렌드 변화, 3부에서는 사례로 살펴보는 미국 수산물 시장 이야기를 주제로, 수산업계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미국 등 각계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아세안 수산물 소비 트렌드”를 주제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슈 분석, 전문가 경험 및 이론을 바탕으로 아세안 수산물 소비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아세안 시장 및 소비특징, 편의점 입점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업계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세계 연육·어육연제품 시장 동향 및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최근 변화하고 있는 연육 가격, 소비자 니즈 변화를 파악하고, 향후 연육 가공업계의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세계 식품 시장 중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동시에, 점차 증가하고 있는 할랄 시장의 특징 분석을 통해 국내업계의 할랄시장 진출 시 요구되는 요건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사례로 살펴보는 생생한 미국 수산물 시장 이야기”에서는 미국의 미국 수산물 수입제도(SIMP)·식품현대화법(FSMA)에 관한 현재 진행 과정을 업계와 공유하는 한편, 레드리스트 해제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수산업계의 미국 진출 시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에 대응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최신 미국 소비트렌드 파악과 함께 미국의 수산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사례분석을 통해 앞으로 한국의 수산물 수출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었습니다.

      KMI 해외시장분석센터는 앞으로도 수산물 해외 시장 개척에 있어 국내 수산 업계의 수출 현안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수산 업계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갈 것으로, 수산업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