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수산정책연구실]2017-12-08 11:54:11/ 조회수 1063
    • 일본 횟감용 전복시장 점유율 No.1 = 비취빛 눈동자(코닥사)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일본 횟감용 전복시장 점유율 No.1 = 비취빛 눈동자(코닥사)
      ‘비취빛 눈동자’라는 브랜드명으로 호주산 전복 일본시장 마케팅
      전복 한 개씩 수작업, 개별 급속냉동방식으로 상품화
      원스톱 처리공장에서 안전성과 이력정보 효율적 관리체제 완비
      20년 이후 전복시장 겨냥, 2배 이상 증산도 계획

      호주산 양식전복 중에서도 브랜드「비취빛 눈동자」만이 한 개씩 IQF(개별급속냉동)로 처리하여, 요리하기 쉬운 규격과 뛰어난 맛을 유지시킨 독자적인 특유의 동결 방식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한다.
      새로운 상품에 흥미를 느끼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상품으로 I-PAD신형( 128GB) 추첨 선물과 함께 그린립종과 타이거종 2개(*1kg 당 10개 규격)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이 회사는 변동이 잦은 전복 가격을 장기 고정가격으로 판매하는데 성공하여, 안정적인 공급을 실현했다고 한다.
      전복 브랜드 「비취빛 눈동자」는 현재도 호주 최대의 전복 양식생산자가 생산하고 있지만, 20년 이후 전복 시장을 목표로 현재의 2배 이상 증산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양식장에서 한 개씩 수작업으로 채취한 후, 자체 고유 동결방식으로 동결하여 포장하는 공정을 보다 위생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안전한 종합설비를 신설하여 1개소에 집중함으로써 트레이스빌리티와 실온 관리에도 효율성을 확보함으로써 앞으로 증량체제에도 대응 가능한 체제를 구축했다고 한다. 또 호주 국내용 전복 사료회사를 매수하여 전복의 품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한다고 한다.
      <자료 및 그림> 日刊 水産經濟新聞(2017.12.08.) /
      https://www.newspeed.jp/mypage/suikei/reader.php?content_cd=949
      https://store.shopping.yahoo.co.jp/kouragumi/200049.html?sc_i=shp_pc_search_itemlist_shsrg_title#ItemInfo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