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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4-28 19:03:58/ 조회수 1825
    • 인도네시아, 가정간편식 트렌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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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꺼려하고 현지 쇼핑몰, 식당 등 방문객 수 50% 제한 규정으로 인해 슈퍼마켓, 식당에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즉석조리, 섭취 식품 구매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주요 언론매체들은 가정간편식을 2021년 대표식품으로 뽑았으며, 앞으로도 신 포장기술이 더해진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냉장창고협회에 의하면 2019년 냉동식품 섭취량은 총 9.9백만톤이였으나 코로나19 이후 2020년에는 17% 증가한 11.58백만톤을 기록하여 팬데믹 이후 냉동식품 선호량이 증가, 2021년에는 전년대비 25~30% 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정간편식 분야에도 영향을 미쳐 식당에서도 완조리된 냉동식품을 판매하고 온라인 상에서도 냉동 즉석섭취식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https://finance.detik.com/berita-ekonomi-bisnis/d-5483349/pemula-wajib-tahu-tren-bisnis-yang-bakal-moncer-di-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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