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3-04 17:00:59/ 조회수 2164
    • 식품분야 단백질 대체품의 성장 가속화 전망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지난달 개최된 20201년 글로벌 수산물 마케팅 컨퍼런스는 미국 시장이 대체 단백질로 달아오르고 있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소위 ‘밀레니얼 유연주의자’라고 불리는 최근의 소비자들은 식단에서 육류성 단백질을 제외하려는 사람들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 ‘밀레니얼 유연주의자’들을 겨냥하여 주요 식품기업들은 다양한 단백질 대체식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국 Blue Nalu는 세포를 어류 조직으로부터 분리 및 배양하여 생산한 Mahi(만새기, 전갱이목 바닷물고기) 제품을 2021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며, 추후 참다랑어 배양육 제품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Blue Nalu는 수산물의 건강 및 영양상의 이점을 모두 확보함과 동시에 해양 오염으로 인한 수산물의 잠재적 위험성을 줄이고 환경보호 측면에서의 지속가능성을 지키는 것이 주요 목적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처럼 변화하는 소비트렌드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을 전망으로, 수산업계의 고부가가치 푸드테크 식품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foodservice-retail/seafood-alternatives-continue-to-gain-momentum-in-retail-foodservice-sector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