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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9-26 10:59:10/ 조회수 1331
    • 미국, Z세대의 식품 구매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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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브랜딩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홍보 기업 케첨(Ketchum)의 자료에 따르면 Z세대와 음식과의 관계에 새로운 점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Z세대의 61%는 자신의 정체성과 신념을 보여주기 위한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강박을 느끼고 있으며 이는 Z세대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고 있다고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63%는 세상을 변화시켜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고 있으며 다른 어떤 세대보다도 자신의 음식 선택을 통해 자신의 건강, 가치관, 정치적 신념을 나타낼 필요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현실적인 압력이 Z세대의 신념과 행동 사이에 간극을 발생시키게 되었으며 지속가능성, 동물 복지 등의 신념이 식품을 구매할 때 중요한 요소라고 말하지만 중요한 구매 동기가 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맛, 가치, 경제성과 같은 요인이 사회적 이슈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구매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https://www.fooddive.com/news/gen-z-food-research-ketchum-sustainability-LGBTQ/69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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