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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7-28 18:43:37/ 조회수 2457
    • 베트남 식품 기업, 친환경 정책 확대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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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 세계적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강화를 위해 플라스틱 사용 감소, 일회용 컵과 비닐 사용 금지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기업들도 ESG 강화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빈마트(Vinmart)는 일회용 비닐봉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에코백 증정·판매 및 폐건전지를 회수하는 ‘3 Green(3 Xanh)’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SNS에 공유된 빈마트의 환경보호 정책(에코백 사용, 폐건전지 반납 시 소정의 포인트(1,000VND/약 5백원)가 적립)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베트남 국영 유제품기업 비나밀크(Vinamilk)의 우유팩을 반납하면 가정용 식물로 바꿔주는 이벤트, 프랜차이즈 카페의 종이빨대, 대나무빨대 및 텀블러 사용 권장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음식점의 플라스틱 또는 스티로폼 포장용기가 빈번하게 사용되었으나 최근 종이로 된 포장용기를 사용하는 식당, 카페 등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베트남 음식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보면 소비자 리뷰에 포장용기에 대해 언급이 되고 있으며,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사용 시 부정적인 리뷰를 남기는 소비자들도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기업 외에도 식당, 카페 및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상황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nhandan.vn/dan-biet-dan-ban/khong-dung-ong-hut-nhua-637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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