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7-28 21:29:41/ 조회수 754
    • 건강을 위해서는 수산물 섭취 필요(덴마크 국립식품연구소)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덴마크 기술대학교 국립식품연구소(TUD)는 가공 육류(붉은 고기)수산물로 대체한다면 상당한 건강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립 식품 연구소 Sofie Theresa Thomsen은 식이요법에서 한 음식을 다른 음식으로 대체하여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가공 육류(붉은고기) 섭취를 생선으로 대체함으로써 비타민 D의 섭취가 불충분한 덴마크인의 비율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Thomsen의 연구에 따르면, 만약 모든 덴마크 성인들이 그들의 고기 섭취를 줄이는 동시에 권장량의 생선을 먹는다면 덴마크 인구의 전체는 연간 7,000년까지 건강한 수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연간 170명에 달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익은 50세 이상 남성과 임산부가 얻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의 경우 적혈구의 일부를 지방산을 함유한 생선으로 대체함으로써 위험이 감소되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가임기 여성의 경우 건강에 좋은 생선 기름이 함유된 어류의 섭취가 여성들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태아 발육에도 유익한 효과를 준다고 밝혔습니다.

      경제 성장으로 인한 소득 수준 향상으로 소비자들의 식품 선호가 건강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수산물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실제 연구 결과도 육류에 비해 건강하다고 밝혀지고 있습니다. 향후 육류보다 수산물에 대한 선호가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세계 시장에 경쟁력을 갖춘 수산식품을 개발하여 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www.foodnavigator.com/Article/2019/05/28/Swap-red-meat-with-fish-for-substantial-health-benefit-Danish-research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