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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4-06 18:02:40/ 조회수 5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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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식품 지속가능성 트렌드 변화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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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지속가능한 반려동물 식품 시장의 성장
최근 반려동물 식품으로 MSC 인증 제품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수산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영국에서 출시된 MSC 인증 반려동물 식품은 49개에서 77개로, 57% 증가했습니다. 또한 2021년 동안 MSC 인증 반려동물 식품이 700만 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 지속가능한 반려동물 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2021년에는 'MSC UK Aword'에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시상 부문이 추가됐습니다.
첫 번째 수상 브랜드는 우푸스(Woofs)로, 지속가능하고 맛있는 반려동물 식품을 생산하는 영국의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우푸스는 연어, 대구, 참치, 정어리 등 다양한 인증 수산물을 활용해 건어물부터 그래놀라, 쿠키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반려동물 식품을 제공합니다.
◐ 2. 지속가능성에 주목하는 외식산업
외식산업에서도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파브리지오 페라리(Fabrizio Ferrari) MSC 한국 및 이탈리아 대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레스토랑에서 지속가능성을 점점 더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수산물은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주목받는 식재료로, 향후 수산물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과 식습관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최근 유명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폐기물 관리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요리법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미식 가이드 '미슐랭 가이드'는 맛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제품 공급, 동물 복지 실현, 음식물 쓰레기 감축 등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레스토랑에게 '그린스타(Green Star)'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외식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려는 노력이 이어짐에 따라 지속가능한 수산물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 3. 지속가능한 수산스낵 시장 성장 기대
MSC 캐나다 대사인 샬럿 랭글리(Charlotte Langley)는 2022년 가장 주목할 만한 수산물 트렌드 중 하나로 수산스낵의 성장을 꼽았습니다.
팬데믹 이후 위축되었던 일상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가 있는 간편 스낵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 수산스낵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연어, 참치 등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품종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재료를 활용한 제품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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