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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4-10-31 15:54:29/ 조회수 539
    • 중국 수입 금지 후 일본 수산물 수출의 새로운 시장 개척과 대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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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이 일본산 수산물에 대한 수입 금지 조치를 취한 이후, 일본은 수출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수입 금지는 후쿠시마 원전에서 처리된 오염수 방류로 방사능 오염 우려가 생기면서 시행된 지 1년이 되어가며, 일본 수산업은 특히 가리비 수출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로 인해 JETRO는 아시아, 미국, 유럽 등지에서 새로운 수출 경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시구로 노리히코 JETRO 회장은 미국, 캐나다, 태국, 베트남 등으로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잃어버린 수출량의 20-30%를 회복했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에는 중국이 일본 수산물 최대 수입국으로 약 871억 엔어치를 수입했지만, 2023년에는 610억 엔, 2024년 상반기에는 단 35억 엔으로 급감했습니다.

      이에 대응해 일본 정부는 JETRO에 50억 엔의 자금을 추가 지원했으며, 다보스와 샌프란시스코 등 전 세계에서 170개 이상의 홍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또한 셰프, 구매자, 인플루언서들에게 일본 어시장과 양식장 투어를 제공하고, 멕시코와 베트남 등에서 대체 가리비 가공시설을 찾고 있습니다.

      이시구로 회장은 동유럽과 중동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약한 엔화와 일본 관광의 회복이 수산물 수출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https://thesun.ng/japans-seafood-exports-decline-as-china-ban-takes-t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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