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9-14 10:58:47/ 조회수 450
    • <2022년 글로벌 밀키트 시장 동향> - 아시아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밀키트 시장은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현상, 대체 단백질 선호 트렌드, 경험 및 가치를 추구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 등에 따라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밀키트 시장의 2022년 동향과 트렌드는 어떠한지 권역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 클린라벨 밀키트의 인기

      아시아에서 출시된 클린 라벨 밀키트 제품

      아시아 소비자들은 가공식품 소비를 통한 과도한 첨가물과 방부제 섭취를 우려하면서, 편의를 위한 최소한의 가공 과정을 거친 밀키트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하여 특정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음을 강조하는 클린라벨* 밀키트 제품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 제품 포장재에 대한 관심 증가

      아시아 밀키트·간편식의 윤리·환경 클레임 출시 비중

      기후 위기가 고조되면서 아시아 소비자들은 식품 포장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친환경 포장 제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특히 편의 위주의 클레임이 높은 비중을 보였던 아시아의 밀키트·간편식 시장은 최근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윤리·환경 관련 클레임의 출시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 제품 포장재에 대한 관심 증가

      아시아에서 출시된 친환경 밀키트 제품

      이렇듯 아시아 시장에서 지속 가능성 관련 클레임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밀키트 제품의 플라스틱 중심 포장 패키지를 종이 패키지, 식물성 잉크를 사용한 패키지 등 친환경 패키지 제품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3 – 고단백 제품의 인기와 식물성 단백질 제품

      아시아에서 출시된 식물성 단백질 제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고단백을 강조한 밀키트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육류 섭취를 줄이려는 노력이 이어지면서 식물성 단백질 제품, 대체 단백질 제품의 출시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2022년 아시아밀키트 출시 트렌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01.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클린 라벨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02. 기후 위기 고조로 친환경 패키지에 대한 관심 증가
      03.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동시에 육류 섭취를 줄이려는 노력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식품 인기

      클린라벨 제품부터 친환경 패키지 제품까지, 변화하는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성장 잠재력이 큰 밀키트 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이 필요한 때입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밀키트 #클린라벨 #제품포장재 #식품포장재 #친환경패키지 #종이패키지 #식물성잉크 #단백질 #식품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