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7-06 14:00:55/ 조회수 489
    • <2022년 미국 식품 소비행태 살펴보기>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세계적으로 식품 소비행태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2년 미국 소비자들은 식품을 구매할 때 어떤 요인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어떤 소비행태가 나타나고 있는지 주요 키워드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 01|즐거움 및 편의성에 대한 관심 증가

      식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맛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신선, 비용, 건강함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2020년 대비 2022년 식품 구매 시 고려하는 요인의 순위는 상위 요인(맛, 신선함 등)에 비해 낮은 편이나 즐거움 및 편의성에 대한 관심이 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02|간식 소비 증가

      매일 식사 및 간식을 섭취하는 사람의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22년 응답자의 84%는 매일 저녁을 먹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63%는 매일 점심 식사, 56%는 매일 아침 식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2020년 대비 2022년 식사 중간에 간식을 섭취하는 소비자의 비중이 소폭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시간대에 관계없이 섭취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대부분 즐거움 또는 개인적인 휴식을 위해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03|천연 재료에 대한 관심 증가

      식품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분에 대해 살펴본 결과, 2022년에는 천연재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도별로 살펴보았을 때, 2020년에는 고단백질에 대한 중요도가 가장 높았으나, 최근 소비자들은 단백질보다는 천연재료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 이와 같이 미국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 시 고려하는 요인들은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간식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식품에 즐거움을 추구하고 단백질에 비해 천연 재료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수출업체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추구 가치를 반영한 제품 또는 포장재를 활용한다면, 수출 확대에 도움에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미국 #식품소비행태 #식품구매요인 #간식소비 #천연재료 #맛 #신선 #비용 #건강함 #간식섭취 #단백질 #즐거움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