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7-20 10:07:23/ 조회수 375
    • <식품업계는 지금 레트로 열풍!>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최근 식품업계에는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과거 단종된 제품을 다시 출시하거나 예전에 사용했던 포장을 제품에 그대로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추억의 향수와 신선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 덜 자극적이고 건강한 식품을 소비하고자 하는 MZ세대들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와 함께 레트로 열풍은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 레트로 마케팅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제품 포장을 예전 그대로 출시하여 소비자의 기억을 자극하는 브랜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유제품 포장에 실제 80~90년대 사람들이 우유를 사고팔던 장면을 그려 넣는 등 제품에 레트로 감성을 더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최근 수산식품 분야에서도 레트로 상품 및 마케팅을 활용하여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처럼 레트로 마케팅을 활용한 홍보와 포장 등을 고려한 제품 개발은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소비트렌드 #레트로 #레트로마케팅 #레트로열풍 #할매니얼 #식품포장 #브랜드마케팅 #식품마케팅 #식품업계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