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수산업관측센터]2017-06-24 09:00:00/ 조회수 922
    • [일본, 유해생물의 구제를 위한 수산식품 개발]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일본, 유해생물의 구제를 위한 수산식품 개발]

      어업피해 및 어장환경 악화를 일으키는 유해생물을 구제하는 것과 동시에 식품으로 유효하게 이용하려는 대응이 나타나고 있다.
      일본 나가사키현(長崎県) 나가사키시(長崎市)에 위치한 한 회사는 해조류를 먹이로 삼아 갯녹음의 원인을 제공하는 독가시치를 식용화하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독가시키는 독특한 냄새를 가져 일부 지역을 지역으로 제외하고는 적극적으로 식용으로 이용되지 않고 있다. 이 회사는 어획 후 먹이를 주지 않고 단기간 축양을 한 다음, 양륙하자마자 마로 머리와 내장, 독이 있는 가시 등을 제거하여 냉동함으로써 특유의 냄새를 없애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렇게 하여 튀김, 햄버거, 훈제 등의 재료로 이용할 뿐 아니라 횟감, 초밥으로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이 회사는 매출이 증가하여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이처럼 유해생물을 식품으로 이용되어져 유해생물의 포획․구제 활동이 촉진된다면 어업에 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게 된다. 또한 미이용․저이용자원의 활용이 어업경영의 개선에도 기대된다.

      http://www.jfa.maff.go.jp/j/kikaku/wpaper/H28/attach/pdf/index-11.pdf(p.81)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