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0-01-29 18:27:39/ 조회수 1996
    • 유럽 수산물 시장의 특징 3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최근 발표된 AIPCE-CEP(유럽 수산물 가공업자와 유통업자의 모임)의 ‘Finfish Study 2019’에 따르면, 2018년 한 해 EU의 수산물 소비는 약 12.9 톤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 중 62.5%는 수입된 것으로, EU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수산물 수입시장입니다.

      ◎ 꾸준히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유럽 수산물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큰 특징 3가지를 살펴봅시다.

      1. 유럽 각 국가마다 다른 소비 총량을 고려해야
      유럽 주요국 기준, 연간 1인당 수산물 소비량은 스페인 45.7kg부터 독일 13.9kg 까지 다양

      2. 육류에 비해 비싼 수산물 가격
      대부분의 유럽국가에서 수산물 보다 5배~10배의 육류 소비.
      이는 육류보다 비싼 수산물의 가격 때문이며 이러한 가격 차이는 심화될 것으로 예상.
      : EUMOFA에 따르면, 2013년~2017년 육류 가격은 거의 변하지 않은 반면, 수산물 가격은 10% 상승

      3. EU의 불확실한 경제상황에는 주의 요구
      브렉시트와 이탈리아, 독일의 불황으로 인해 EU의 경제성장에 대한 우려가 있어 단기로는 수산물 소비 정체 발생 가능.
      장기적으로 수산물 소비는 경제상황보다 유럽인들의 소비성향에 영향(젊은 세대는 수산물을 덜 먹는 경향이 있음)

      ◎ EU의 수산물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유럽의 다양한 특성과 니즈를 이해하고, 수산물 시장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이해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 http://kfishinfo.co.kr/kor/

      #KMI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수산물 #유럽 #유럽수산물 #EU #수산물시장 #특징3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